건강을 유지하고

활동하세요.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은 모두 콩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좋은 운동입니다. 그리고 평상 시 자주 걷는 것도 건강한 콩팥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혈압을

측정해 보세요.

콩팥은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도 수행하는데, 건강한 콩팥 관리를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하고 정상 혈압을 유지해야 합니다.

약을

남용하지 않습니다.

콩팥은 몸 안의 불필요한 물질을 걸러내어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장기로서, 약물이나 건강보조식품의 오남용은 콩팥을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세요.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되, 지나친 당분을 함유하지 않은 건강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그리고 염분 섭취를 줄입니다. 갓 조리된 음식을 섭취하고 가공식품 또는 외식을 줄이고 음식에 염분을 첨가하지 않도록 합니다.

물을 많이 드세요.

건강한 콩팥을 위해서는 화학 물질이 첨가된  단음료나 탄산음료, 다이어트음료 대신에 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은 안돼요!

흡연은 혈압을 높이고 혈관을 수축시키며 피흐름을 나쁘게 하여 콩팥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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